경찰/소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경찰 승달파출소, 협력단체 합동순찰 참여치안 실현
무안군자율방범대 및 몽탄면자율방범대 합동 야간순찰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3/16 [21:02]
 
광고

무안군자율방범대 및 몽탄면자율방범대 합동 야간순찰

 무안경찰서(서장 강용준)는 “승달파출소에서 지난 14일 저녁 몽탄면 소재지 일원에서 경찰관·무안군자율방범연합회(회장 김승연·몽탄면자율방범대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지키기 위한 야간 합동순찰을 함께하는 참여치안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순찰은 경찰을 보조하며 지역 치안을 지켜온 자율방범대가 70년만에 법제화 된 이후 경찰의 치안서비스 활동에의 시민참여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했다.

  승달파출소는 무안군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최근 봄철을 맞아 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각종 범죄 분위기 제압을 위해 마련하고, 대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야간 합동순찰은 소재지 일원 상가, 주택가, 학교 등 범죄취약지 일대에서 합동으로 가시적인 도보순찰 활동 및 방범시설물 점검 등을 병행하였다.

 

 또한 순찰 중 주민들을 상대로 최근 농촌지역 농번기철 교통사고 발생사례 소개 및 보이스 피싱 예방 홍보물 배부 활동을 실시했다.

 오현인 승달파출소장은 “앞으로도 자율방범대와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합동순찰을 통한 자율방범대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공동체 치안활동을 강화하여 지역민들의 체감안전도 향상을 도모하는 정성치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승달파출소 453-0112/몽탄치안센터 452-3112)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3/16 [21:02]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