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서울 성동구, 상생발전 우호교류 협약 체결
행정·경제·교육·문화·관광 등 양 기관 상호협력 교류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9/20 [19:06]
 
광고
광고

행정·경제·교육·문화·관광 등 양기관 상호협력 교류 

김산 군수 "발전전략 공유로 상생발전 도모 할 것"

정원오 구청장 "미래 도약의 소중한 기회 삼을 것"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0일 성동구청에서 서울 성동구와 공동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산 무안군수와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해 양 도시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안군은 지난 5월 성동구여성단체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한 무지개나눔장터에 참가해 무안군 대표 특산품인 양파·쌀 등을 판매하고 전남사랑애서포터즈 홍보활동을 하며 성동구와 친분을 쌓고 교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부서 간 논의를 통해 더욱 긴밀하게 협조하여 두 도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행정·경제·교육·문화·관광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지역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교류 활동으로 주민 간 이해와 화합을 이루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게 된다.

 김산 군수는 “이번 우호교류 협약을 통해 전남의 경제·행정 수도로 변화와 성장 중심에 있는 무안군과 사람을 향하는 따뜻한 기술 스마트 포용으로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성동구가 각 도시의 장점과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구청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성동구와 무안군이 상호 발전을 위한 동반자가 된 만큼 미래 도약을 위한 소중한 기회로 삼아 양 도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향사랑팀장 박혜령 450-5487)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9/20 [19:06]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