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읍사무소, '함평 겨울밤 빛축제' 화려한 장식 분주
정화자 읍장 "읍 상가 지역경제 활성 기여 위해 추진"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11/21 [17:28]
 

시가지 일원 미니트리·전구 장식 등 화려한 밤 연출

읍 상가연합회 연계 '1상가 1트리 만들기·연장영업'

정화자 읍장 "읍 상가 지역경제 활성 기여 위해 추진" 

 함평군은 “함평읍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함평 겨울밤 빛축제’와 연계하여 읍 청사와 읍 시가지를 다채로운 빛 조형물로 장식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읍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축제 개막을 1주일여 앞두고 함평축협 삼거리와 학다리고 정문 앞 회전교차로에 20여개의 ‘미니트리’와 ‘전구 장식’으로 볼거리를 조성했다.

 또한, 함평읍 일원 3개 구간(함평교~농협군지부, 황소주차장~농협하나로마트, 함평교~함평여중사거리)에 가로등주에 조명을 설치, 해질녘 아름다운 불빛으로 반짝이는 읍 시가지를 조성했다.

 

 함평교와 영수교 양안에는 네트조명을 설치한 데 이어,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장식화인 ‘포인세티아’의 조화 1천여 주를 국화와 함께 식재하여 ‘겨울밤빛축제’에 걸맞은 경관 조성에 나섰다.

 

 함평읍은 지난 12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빛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읍 상가연합회와 회의를 갖고, 축제기간 동안 읍 모든 상가가 연장영업은 물론 ‘1상가 1트리 만들기’ 등 축제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협의했다.

 정화자 읍장은 “겨울빛 축제와 함께 읍내 축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팔을 걷어붙였다”며, “축제장에서 읍 시가지로 이어지는 화려한 빛 조명들과 함께 함평을 찾은 많은 관광객들이 읍내 상가로 유입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총무팀장 박하진/전찬송 320-2554)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11/21 [17:28]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