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참여자 150명 참석…건강관리 등 특강
이상익 군수 "노인일자리, 건강관리 노력해 주시길"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9일 함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윤하)에서 〈ESG 경영원칙에 기반한 노인복지관 실천〉이란 주제로 함평노인복지관 대강당교육관에서 ‘2024년 제6차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소양 직무교육’을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ESG란, E 환경(Environmental), S 사회(Social), G 기업 지배 구조(corporate Governance)을 말하며,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비재무적 지표로 환경친화적·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 등 3가지를 뜻한다.
사회서비스형은 노인의 경력과 활동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형은 노인에게 적합한 소규모 매장 운영 등으로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단이다.
소양교육은 광주센트럴안과 윤길중 원장을 초빙해 백내장,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등 주요 노인성 안과질환에 대해 강의했다. 윤 원장은 안과 질환의 초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하고, 사전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이 실천해야 할 생활습관을 조언했다.
직무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정승희 전문강사가 사회서비스형 및 시장형 직무의 형태, 수요처와의 갈등 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근무 중 주의 사항 등에 대해 현장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김윤하 관장은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의 심신의 활력을 증진하고 소득 공백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을 준다”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상익 군수는 “노인 일자리 직무교육에 참여해 주신 모든 어르신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 모두가 언제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자리 활동을 지속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복지기획팀장 윤미순 320-1481)
/이민행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