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위원장 김산 군수·박상규 회장…부위원장 박성남
위원 307명 위촉…민·관 협력 복지강화 및 안전망 구축
김산 군수 "복지정책이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 될 것"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사업 운영 방안 협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당연직 김산 군수와 민간위원장은 박상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이 연임되었으며, 부위원장에는 박성남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선출되었다.
또한, 위원으로는 김명진(실무협의체장)·박동연(읍면대표협의체장)·정병순(무안종합사회복지관장)·한미경(무안군자활센터장)·차애리(㈔미담 대표)·송옥주(무안군여성상단센터장)·정준수(무안군가족센터장)·오승민(무안군자립원장)·도혜경(일로 소전원장)·나민희(무안군사회복지협의회장)·김성철(무안군청 보건소장)·장영선(무안군청 사회복지과장) 등 12명이 위촉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사회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 계획 및 조사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김산 군수는 “제6기 대표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무안군 복지정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무안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기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30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관이 함께 하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 및 지역복지 강화를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희망복지팀장 노명지 450-5266)
/이민행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