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2/11 [21:06]
 
광고

어린이날 연휴 관광객 증가 대비 안전사고 예방 대책 논의

나비날리기 행사 확대 및 나비콘서트·나비테마 이벤트 마련

이상익 군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만반준비 강화 당부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이상익 함평군수 주재로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에 대한 계획과 운영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나비대축제 기간 어린이날 등 연휴가 포함돼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통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축제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축제는 나비날리기 행사 확대와 어린이날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추진한다.

 특히, 나비콘서트, 봄의 교향악 등 나비 테마 특별 이벤트와 함께 함평추억공작소 특별관, 나비곤충생태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또한, 생태습지공원에서는 나비손수건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나비대축제가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욱 관광정책실장은 “제26회 함평나비대축제는 나비 찾아 떠나는 함평 여행! 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에서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열린다”고 밝혔다.(함평축제관광재단 팀장 최영숙 320-2245)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2/11 [21:06]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