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 신규 회원 모집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2/11 [20:36]
 
광고

회원신청, 무안군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 및 방문 신청

450점 이상 장난감 대여 및 다양한 실내 놀이시설 운영  

 무안군(군수 김산)은 “맘쓰허그(Mom’s HUG) 무안군장난감도서관에서 지난 1일부터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은 민·관협력형 사회공헌사업으로 무안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나민희)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회원신청은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matoy.kr)를 통한온라인과 방문신청으로 접수하며, 무안군에 주소를 둔 취학 전 보호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회원은 개인 연회비 2만 원, 단체 연회비 3만 원을 납부하고 1년 동안 다양한 장난감을 한 달에 8점까지, 최대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개인은 상시, 단체는 사전 전화 예약을 통해 접수받는다.

 또한,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은 2월 중순부터 5월까지는 매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어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린이들의 균형 있는 신체기능 발달과 가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 

 김산 군수는 “다양한 장난감 대여로 부모의 장난감 및 육아용품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고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저출산과 돌봄기능 강화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민희 회장은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 프로그램 상세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며, 화요일~토요일까지 9시~18시까지 운영되며,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기영 주민생활과장은 “무안군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후원으로 지역사회 영·유아를 위해 장난감대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맘쓰허그 무안군장난감도서관’ 개소식을 지난해 12월 20일 가졌다”고 밝혔다.(아동보육팀장 김희영 450-5511)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2/11 [20:36]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